덴파사르는 쿠타와 레기안의 활기찬 관광객의 구내나 섬의 남해안의 짜릿한 파도만큼 인기가 있지는 않을지 몰라도, 현대성과 발리 특유의 문화가 전체적으로 완벽하게 어우러지는 곳이라는 자체적인 매력을 지니고 있다. 덴파사르는 발리 섬의 수도이며, 발리 섬 내에서 많은 관광객들의 목적지를 연결하는 주요 허브 역할을 한다. 덴파사르는 매년 유명한 발리 예술 축제가 열리는 곳이기도 하다. 1958년부터 발리의 수도로 지정되었고, 북쪽의 옛 수도였던 싱가라자를 대체하여, 덴파사르는 그 후 인구와 경제면에서 빠르게 성장하였다.
주요 광장 주변에는 주지사 사무실, 발리 박물관, 발리 최초의 호텔인 발리 호텔이 있으며, 할리우드 영화 배우 찰리 채플린과 바바라 허튼이 한때 머물렀었다. 또한 이 근처에는 주요 은행들이 있다. 반면 다른 관공서는 레논에서 찾을 수 있다. 푸푸탄 광장 자체는 발리의 영웅적 역사에 있어 역사적인 랜드마크이다. 이러한 놀라운 입장을 역사적으로 상기시키기 위해, 거대한 바지라 산디 기념비가 도시 중심부에 있는 푸푸탄 마르가라나 광장에 세워졌다. 기념비 안에서, 방문객들은 식민주의에 대항한 발리의 투쟁의 역사를 묘사한 디오라마와 다른 가치 있는 수집품들을 발견할 것이다.
덴파사르는 발리에서 단연코 가장 큰 도시이지만 도로의 극심한 교통 혼잡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작은 마을 분위기를 유지하고 있다. 도시는 일반적으로 가족 공동체로 둘러싸인 역사적인 힌두 사원이 있는 촘촘한 마을들로 구성되어 있다. 그것은 실제적이고 타협하지 않는 발리인의 삶을 볼 수 있는 가장 접근하기 쉬운 방법을 제공한다. 덴파사르는 또한 발리의 쇼핑하기 가장 좋은 장소이며 활기찬 거리 시장, 거대한 백화점, 그리고 유행하는 부티크의 공정한 몫 이상의 모든 것을 특징으로 합니다. 대부분의 상점들이 현지인들의 입맛을 맞추기 때문에 거의 모든 것에 발리에서 가장 싼 가격을 기대하세요.
수도는 발리 지방 박물관(발리 박물관) 또는 단순히 발리 박물관으로 알려진 박물관을 통해 섬 전체를 조망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을 제공합니다. 발리의 대표 박물관으로서, 그것은 섬 전역에서 온 방대한 문화 및 역사적 유물들을 통해 발리의 거의 모든 것에 대한 유익한 소개를 제공한다. 그것은 마을 중심부에 있는 벽으로 둘러싸인 건물 주위에 세워진 네 개의 전통적인 정자에 수용되어 있다. 무기, 도구, 귀중한 보석, 발리 직물, 종교 유물, 전통 의상, 가면, 그리고 여러 예술품들이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다.
동쪽 교외에 위치한 타만 베르디 부다야(Taman Werdhi Budaya) 또는 발리 아트 센터(Bali Art’s Center)는 발리의 가장 중요한 문화 중심지이다. 큰 전시 공간, 미술관, 콘서트홀, 원형극장, 공연예술학교가 인접해 있다. 인근 우부드에서 유명해진 모든 양식, 목각, 전통 의상 등을 포함하는 발리 미술의 상설 전시가 있다.
방문객들은 현대적인 조명이 있는 두 개의 야외 원형 극장에서 춤과 음악 공연을 경험할 수 있다. 현대 발리 안무를 접목한 작품을 포함하여 대중을 위한 춤도 정기적으로 공연된다. 매일 밤 6시 30분부터 7시 30분까지 독특한 케콕 공연이 펼쳐졌다. 발리의 어느 곳과 마찬가지로, 덴파사르 또한 많은 힌두 사원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덴파사르의 유명한 사원 중에는 푸라 아궁 자갓나타, 푸라 마오스파히트, 푸리 페메쿠탄 등이 있다.
By Air
발리를 방문하는 대부분의 방문객들은 쿠타와 짐바란 사이에 위치한 투반에 위치한 응우라라이 국제공항에 도착할 것이며, 덴파사르에서 약 15km 또는 차로 약 30분 거리에 있다. 발리의 주요 입구 역할을 하는 이 공항은 인도네시아에서 수카르노-하타 국제공항 다음으로 두 번째로 붐비는 국제공항이다.
응우라라이 국제공항은 인도네시아의 주요 도시와 발리를 연결한다. 응우라라이 국제공항을 오가는 국내선과 국제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www.ngurahrai-airport.co.id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덴파사르는 중앙부에 위치해 있으며 발리 남부의 주요 관광 지역에서 자동차나 택시로 쉽게 갈 수 있다. 쿠타, 레기안, 세미약에서 오는 여행은 교통량에 따라 20-30분이 걸릴 것이다. 사누르는 동쪽으로 15분, 우부드는 북쪽으로 30분 거리에 있다. 타바난은 북서쪽으로 약 40분 거리에 있다.
공항에서 선불 택시 요금은 덴파사르에서 정확히 어디로 향하느냐에 따라 70,000루피에서 100,000루피 사이일 것이다.
덴파사르의 주요 버스터미널은 우붕으로, 또한 베모(공공 미니버스 운송) 터미널이기도 하다. 발리의 많은 도시들을 연결하는 것 외에도, 우붕은 또한 발리 남부에서 자바까지 가는 주요 버스 허브이다.
동자바의 수도인 수라바야를 오가는 버스는 반유왕기-길리마누크 간 페리 여행, 생수, 식사 등을 포함해 약 12만 루피(Rp)의 비용이 든다.
비록 발리에는 기차역이나 철로가 없지만, 당신은 여전히 덴파사르로 가는 교통 옵션으로 기차를 이용할 수 있다.
인터 트랜스포테이션 모드 티켓(티탐/티켓 테르파두 남극모다)을 통해 반유왕기행 버스(에어컨)와 길리마누크와 케타팡을 오가는 페리, 그리고 반유왕기발 수라바야행 기차 등 이른바 ‘기차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을 읽어보십시오.
Suwung, Jl. Kerta Dalem No.96, Sidakarya, Denpasar Selatan, Kota Denpasar, Bali 80224
Jalan Wahana Tirta No.1, Benoa, Denpasar, Bali, Indonesia
76PX+H84, Jl. Raya Pelabuhan Benoa, Benoa Marina, Benoa Harbor, Pemogan, Denpasar Selatan, Kota Denpasar, Bali, 인도네시아